2025/06 25

미국 아시안 온라인마켓 'Weee!' 사용후기 & 할인팁 총정리(추천코드,오픈채팅창 활용법)리뷰

안녕하세요! 모닝페이퍼입니다 :)미국 산지 어느덧 반십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그리고, 작년에 알게된 Say weee 이라는 온라인 마켓에 대한 리뷰를 몇자 남겨볼까합니다.https://www.instagram.com/sayweee_official/위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안 식재료를 파는 미국내 온라인 마켓입니다.제가 위를 애정하는 이유 중 하나가, 포장이 깔끔하고- 신선품 경우 생선/고기/채소 모두 분리배송된다는 점입니다.물론 온라인마켓 특성상 TIP이 발생하지만, 전반적인 신선품 금액대가 실제 오프라인마켓보다훨씬 저렴하다는 점과 H MART, 중부마트등 한인마켓 장을 보러다니는 에너지 소비에 비해효율적이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미국의 마켓컬리과 흡사 유사합니다.그런..

영어공부 & 자기계발에 추천 팟캐스트 : Mel Robbins Podcast 영어스크립트 & 표현정

요즘 내가 매일 여러 번씩 듣는 멜로빈스 팟캐스트를 공부도 할겸 공유도 할 겸 정리하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 25년 3월 31일 에피소드 부분 : 4 Books that will change your llife. 라는 주제였는데요. 멜로빈스가 직접 자신의 인생을 바꾼 책 네 권을 소개하는 내용이라서,영어공부뿐 아니라 동기부여에도 정말 좋았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원문 중 일부만을 발췌해서해석과 핵심 표현을 정리해 봤어요. 원문 출처: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the-mel-robbins-podcast/id1646101002?i=1000701302296 4 Books That Will Change Your LifePodcast Episode · The..

World & Words 2025.06.28

전자레인지 50초면 완성, 초간단 수란 만드는 방법(최화정 언니 유튜브 레서피)

안녕하세요.모닝 페이퍼입니다. 요즘 어디에서나 쉽게 #저속노화식단 이 대세네요.그 중 제일 추천받는 아침 달걀먹기에 수란 어떠실까 싶어 공유해봅니다.이보다 간단한 수란 레시피는 없을 것 같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수란(포치드 에그)는 삶은 달걀이나 달걀 후라이보다 식감도 부드럽고, 무엇보다 영양소 파괴가덜하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받는 조리법입니다.사실 수란을 집에서 직접 끓는 물에 만들기는 생각보다 까다롭고 어려워요. (여러번 실패해봤습니다!)저 역시 이 방법을 알고난 다음, 매일 아침 활용하고 있고, 한국에 있는 가족들에게도바로 공유했을 만큼 만족도가 무척 높습니다.최화정 언니 유튜브는 여러모로 너무 큰 도움이 되네요. 전자레인지 수란 만드는 방법 - 준비물 : 전자레인지 사용가능한 그릇, 신선한 달걀..

내가 품은 한국어: 연조 年組

책을 읽다가, 문장 하나에 마음이 닿을 때가 있다.오늘 정리해보는 단어는 한국어 "연조"다.연조가 깊다라는 문장에서 마음이 멈추었다.우선 발음 자체가 예뻤다.조금 낯설어서 오래 들여다볼 수록 깊이가 느껴지는 표현이다. 연조 年組 : 사전적으로 풀이하면, 어떤 조직이나 분야에서 쌓인 경력이나 내력, 또는 그 오랜 시간을 뜻한다.주로, 연주가 깊다라는 식으로 쓰여서, 오랜 전통이나 역사와 축적된 경험이 깊다라는 의미를 담는다! 처음 이 말을 접한건, 최근 읽은 소설 속 한 문장에서였다.소설의 흐름과는 별개로, 이 글자가 묘하게 마음에 남는다.단순히 오래되었다는 말과 조금 다른, 시간이 켜켜이 쌓인 무게감, 그안에 깃든 어떤 품위와 같은 것이 느껴졌기 때문이다.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는 그런 존재들에게 경외..

World & Words 2025.06.27

미국에서 정말 자주 쓰기 좋은 관용구 Idiom 15가지, 상황별 실생활 표현 정리

미국에서 영어를 배우며 살다 보면, 단순한 문법이나 단기 암기로는 부족한걸 아주 자주 느낀다.특히 미국인들이 대화 중 자연스럽게 던지는 관용구 표현들을 Idiom이라고 하는데, 이 이디엄은마치 한국어로 치면- 속담이나 사자성어처럼 맥락을 알아야 이해가 가능하다.그래서 오늘은 내가 실제로 영어 수업에서 배운 이디엄 표현들을 상황별로 정리해보았다.특히 나처럼 이방인으로서, 미국생활에 적응 분인 분들이라면,아래 표현을 미리 익혀두면 좀 더 이해하기도 쉽고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다. 1. 미국에 처음 적응할 때 알아두면 좋은 Idiom 표현 5가지 -Break the ice 어색한 분위기를 깨다, 첫 만남에서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다.상황: 새로운 사람들과 첫 대화를 시작할 때ex: A small joke ca..

World & Words 2025.06.27

뉴욕 미쉐린 식당 중 한식 TOP 10(2025년)- 고급 한식 파인다이닝부터 대중적 캐쥬얼 한식당까지 추천리스트

뉴욕 한식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특히 미슐랭 가이드에 성정 된 뉴욕의 한식 레스토랑은 한국인과 미국인 모두에게 큰 인기를얻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2025년 기준, 뉴욕의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자랑스러운 한식 맛집 총 10군데를깔끔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고급 한식 파인 다이닝부터, 언제든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대중적인 캐주얼 식당까지소개하니, 뉴욕여행을 준비하는 분들 참고해 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 뉴욕 미슐랭 스타 한식 맛집 TOP 10 1. 정식당 (Jungsik New York) https://g.co/kgs/VVdNqR1 Jungsik · 미국 New York4.6 ⭐⭐⭐⭐⭐ (845)www.google.com 대표 메뉴 : 한식기반 창의적 코스요리 (문어요리, 북극 char..

미국에서 농약많은 과일, 채소 순위공개-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 EWG 더티더즌 & 클린 피프틴

매년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EWG (Environmental Working Groug)는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먹는 과일과 채소의 농약 잔류 실태를 발표한다.바로 더티더즌(Dirty Dozen)과 클린 피프틴(Clean fifteen) 리스트다.그저 미국 내 이야기로만 볼 수 없는 게, 요즘 한국에서도 수입 과일이나 채소를 손쉽게동네마트에서도 사먹기 때문에 눈여겨볼 내용이다.단순히 불안감 조장을 위함이 아닌, 어떤 식재료를 선택할 때 좀 더 신경 쓰며세척해야 하는지 알려주기 위함이다. Dirty Dozen — 농약 잔류가 가장 많은 과일과 채소 TOP 12 (2025년) 더티 더즌 (Dirty Dozen) 리스트 딸기 (Strawberries)시금치 (Spinach)케일, 콜라드 그린,..

미국 치과 스케일링 후, ORAL 전동 칫솔 구매후기 (코스트코 세일)

- 사용법, 추천 이유, 주의사항, 구매 꿀팁까지! 최근, 미국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고 왔습니다.한국에 거주할 때는 치과검진이 그리 큰 번거로움으로 느껴지진 않았는데,미국치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특히 가장 놀란 부분은 x-ray 촬영 횟수였습니다.입에 작은 기계를 불편하게 물고, 여러번 촬영을 합니다.더 세세한 촬영을 위해서 세분화되었다고 하지만,한국에서는 1회 촬영으로 전체를 보는 것과 다르게이 촬영하는데 시간을 20분이상 소요한 것 같습니다.그날 이후, 기왕이면 치과에 덜 올 수 있도록 구강 셀프케어를 더 철저히 해야게단마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미국 마트 중, 한인들이 사랑하는 곳 중 한 곳, 코스트코(COSTCO)에서 세일 중이길래큰 고민 없이 바로 카트 속에 담았습니다. 구매 후 리뷰를 찾아보니..

Korean cart diary 2025.06.25

美동부 '살인 폭염' 원인과 생존법, 히트돔현상과 실생활 대처법 정리

미국 동부 지역인 워싱턴 D.C., 볼티모어, 코네티컷, 뉴욕, 보스턴까지지난주부터 폭염이 시작되어 어제와 오늘 기온이 절정에 이르게 되었다.뉴욕 맨해탠 센트럴 파크의 경우는 1888년부터 140년 가까이 유지되어 온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고 한다.심지어 워싱턴D.C.도 체감온도가 40도를 넘어섰기 때문에 당국이 쿨링 센터 이용도독려하고 있다.에릭 아담스 뉴욕 시장은 "폭염은 무자비하고 위험하다"라고 발표했고, 실제 매년 뉴욕에서는폭염으로 인해 500명 이상이 사망한다고 덧붙였다.현재 미국 기상청(NWS)에선 미국 동부 29개 주에 걸쳐 1억 6천만 명이 폭염 경보,주의보 대상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냉방 시설이나 수분 보충이 부족할 경우누구든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동부 지역, 폭염의 원인을 과학..

여름에 어울리는 현대 문학, "새의 선물" 리뷰

고전 소설을 읽을 때면 늘 그런 기분이 든다.내가 살지 않았던 그러나 묘하게 익숙한 시간 속으로 잠시 스며드는 느낌.소설의 글자를 따라가는 게 아니라, 영화 한 편을 통째로 머릿속에 띄워두는 것에 가깝다.사실 나는 그동안 에세이 위주의 독서를 더 선호한다고 스스로를 여겼다.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특히나 올해는 그런 생각이 조금 변해갔다.나는 해외 고전 소설인 ,,을 읽으며 마음 깊숙한 곳이저릿해지는 경험을 자주 했다.그러다 이번 여름엔, 밀리의 서재를 둘러보다가 눈길을 사로잡는 책 한권을 발견했다.바로 20주년 기념으로 표지도 새롭게 개정되어 나왔고, 전자책으로도 바로 볼 수 있었다.그 책이 바로 오늘 소개할 은희경 작가님의 이라는 소설이다.제목, 표지색부터가 여름과 참 잘 어울린다. 읽는 내내 마치..

World & Words 2025.06.25